확대 l 축소

<2023.09> 사랑하는 주님 앞에 형제자매 한자리에

사랑하는 주님 앞에 
형제자매 한자리에 
- 행사 이모저모
김수용, 김의진
올해는 처음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임을 병행한 성경탐구모임이 진행되었다. 한국과 해외 여러 나라의 형제자매들은 6일 동안 말씀으로 계시는 하나님과 성령의 이끄심에 따라 성경을 깊이 탐구하고, 함께 모일 수 있음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교제를 나누었다. 그 현장들을 돌아본다.
영과 혼을 가득 채운 시간
1) ‘성경은 역사다’ 전도 강연
오전 시간에는 ‘성경은 역사다’를 주제로 한 성경 강연을 시청했다. 길 잃은 인생들이 자신 앞에 놓인 사망의 길과 생명의 길을 더듬어 찾게 하고, 하나님께서 경영하시는 역사를 살피며 죄인 된 모든 사람을 위해 말씀대로 오신 예수를 깨달아 죄 사함에 이를 수 있게 하는 강연이었다. 오전 전도 강연은 안성의 세계 선교센터에서 지내던 청년들과 온라인으로 동시 접속한 2천여 가정이 함께 들었다. 
2) ‘성경과 과학’ 특별 포럼
성경탐구모임 둘째 날과 셋째 날 오후에는 빛과 미토콘드리아를 주제로 한 ‘성경과 과학’ 특별 포럼이 있었다. 한국, 미국, 캐나다, 독일, 영국 등에 거주하는 10여 명의 전문가들이 패널로 참여하여 하나님이 지으신 신묘막측한 세계에 대해 다양한 관점에서 설명했다. 모든 강연들은 사전에 녹화되었는데, 이를 위해 한국의 패널들은 선교센터에, 미국 동부의 패널들은 뉴욕의 방송 센터에 모여서 녹화했다. 우리 눈으로 직접 보기 어려운 과학적 사실들을 다양한 분야에 몸담은 전문가들의 입으로 전해 들으면서 하나님께서 처음 하늘들과 땅과 동식물들과 아담을 지으실 때 우리 몸에 어떤 세미한 법칙을 심으셨는지 알 수 있었다.
특별 포럼에서는 우리 몸을 움직일 수 있는 에너지가 어디서부터 오며, 어떻게 만들어지는지에 대해 알아보았다. 또한 우리가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꾸준히 운동하고, 유기농 식품을 섭취하며, 적절한 수면을 취해야 한다는 것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었다. 
전현식 박사는 이번 강의를 통해 태양에서 출발한 빛이 여러 단계를 거쳐 생명체가 사용하는 화학 에너지로 변환됨으로써 우리에게 생명을 주고 있음을 생각해 볼 수 있다고 했다.
3) ‘교회사’ 특별 포럼
넷째 날과 다섯째 날 오후에는 한국, 미국, 독일에 거주하는 여섯 명의 패널들을 통해 교회사 특별 포럼을 들었다. 이 시간에는 유럽의 종교 개혁 시기에 일어난 사건들에 대해 깊이 있게 알아보며 종교 개혁이 일어났던 원인과 당시의 시대적 상황을 살펴보았다. 중세 시대를 지나며 교회 내부에서는 문제점이 나타나게 되었다. 교회는 점차 성경에서 멀어졌고, 정치적인 성격을 띄게 되었다. 따라서 독일에서는 마르틴 루터로부터, 스위스에서는 츠빙글리로부터 종교 개혁이 시작되었다. 츠빙글리가 사망한 후에는 그 불씨가 칼뱅에게 옮겨붙고, 더 나아가 유럽 대륙으로 번져 나갔다. 그러면서 유럽 사람들은 성경에 기록된 그대로 살아가려는 발걸음을 내딛게 되었다. 
패널로 참여했던 이재성 형제는 교회사 포럼을 준비하면서 하나님이 역사를 어떻게 이끌고 가시는지를 생각해 볼 수 있었다고 했다. 몇몇 유명한 사람들이 종교 개혁을 일으켰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사실 그들이 가진 생각은 그 이전의 복음주의자들이 내세웠던 것과
정회원으로 가입하시면 전체기사와 사진(동영상)을 보실수 있습니다.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