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2022.12> 교회사 사적지 탐방기 Ⅰ- 청교도와 메이플라워호

교회사 사적지 탐방기 Ⅰ
청교도와 메이플라워호
전현식 | 미국
이번 유럽지역 성경탐구모임에서는 교회사를 주제로 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이를 위해 유럽과 미국의 형제들은 전 세계 형제자매들에게 복음이 전해진 역사를 더욱 생생하게 소개할 수 있도록 그 역사와 관련된 현장을 직접 탐방했다. 그 이야기를 소개한다. 
저는 유럽지역 성경탐구모임이 시작되기 전, 9월 마지막 주에 뉴욕의 형제들과 함께 미국 매사추세츠주 플리머스를 다녀왔습니다. 뉴욕에서 북쪽으로, 차로 4시간 정도 걸리는 거리에 있는 이곳에는 영국의 청교도들이 종교의 자유를 찾아 미국으로 올 때 탑승한 메이플라워호의 모형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저희는 그 주변을 둘러보고 가이드로부터 메이플라워호와 관련된 설명을 들었습니다. 그리고 당시 영국 성공회와 완전히 분리해야 한다고 주장하면서 메이플라워호를 타고 아메리카 대륙으로 온 청교도들과 그들이 정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던 원주민의 발자취를 따라가 보았습니다. 
이곳에는 메이플라워호를 타고 아메리카 대륙으로 건너온 사람들의 족보가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당시 메이플라워호에 오른 사람들은 총 102명이었는데, 도착한 시기가 겨울이다 보니 많은 사람들이 추위와 병으로 사망하고 53명만 살아남았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전 세계에 흩어져 있는 그들의 후손이 3,500만 명 정도가 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저는 미국이라는 나라가 신앙의 자유를 찾기 위해 목숨을 걸고 영국에서 넘어온 청교도들에 의해 세워졌다는
정회원으로 가입하시면 전체기사와 사진(동영상)을 보실수 있습니다.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