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겨울에 있었던 북미지역 성경탐구모임에서는 하나님께서 아담, 노아, 아브라함, 모세, 다윗에게 주신 언약부터, 그리스도께서 이루신 새 언약까지 살펴보았다. 구약의 언약들은 모두 서로 연결되어 있으며, 예수 그리스도의 피 흘리심으로 십자가에서 이루어지는 새 언약을 향해 있음을 알아보는 시간이었다.
이어진 이번 성경탐구모임에서는 역대상 17장 14절 말씀을 주제 성구로 하여 하나님께서 다윗에게 주신, 영원한 왕권과 대제사장에 대한 약속을 살펴보았다.
내가 영영히 그를 내 집과 내 나라에 세우리니 그 위가 영원히 견고하리라 하셨다 하라
하나님께서 나단 선지자에게 하신 이 말씀은 다윗의 후손으로 세상에 오셔서 왕과 대제사장이 되시는 그리스도에 대한 하나님의 약속의 말씀이다. 그리스도를 통해 이루어질 하나님의 집과 나라에 대한 이 말씀을 바탕으로 하나님께서 다윗에게 주신 언약과 성전에 대한 약속, 또 다윗의 후손으로 오셔서 만왕의 왕이 되실 예수님에 대한 내용을 닷새 동안 이어진 네 편의 성경 강연과 다섯 편의 성경적 담화를 통해 알아보았다.
첫째 날
성경탐구모임 첫날 저녁, 첫 번째 성경적 담화가 시작되었다. 먼저 지난 북미지역 성경탐구모임 때 공부했던 하나님께서 주신 언약들을 되짚어 보고, ‘언약 차트’를 통해서 어떤 언약들이 다윗의 언약과 연결되어 있고 어떻게 성취되었는지 알아보았다. 그리고 주제 성구와 함께, 떡과 포도주를 들
정회원으로 가입하시면 전체기사와 사진(동영상)을 보실수 있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