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2022.04> 내 안에 거하라 나도 너희 안에 거하리라

내 안에 거하라 
나도 너희 안에 거하리라
- 태국 소식
김근식, 김귀연 | 태국
태국에서는 1월 24일부터 29일까지 작년 연말에 진행되었던 북미지역 성경탐구모임 말씀을 들었습니다. 태국어와 몽족어로 번역하고 더빙하여 말씀을 방영했는데, 101명의 태국 형제자매들이 등록해 말씀을 들었습니다. 난에서는 성찬식에 필요한 포도주와 무교병을 준비하여 각 지역에 보냈습니다. 성찬식 물품 외에 건포도를 넣은 발효 빵을 보내 형제자매들이 성경탐구모임 기간에 먹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매일 저녁에 말씀을 듣고 나서는 형제자매들이 함께 화상 모임을 가지며 교제를 이어 갔습니다. 이제는 온라인으로 교제하는 시간이 점점 익숙해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자주 말씀을 듣고 교제하면서 태국 형제자매들의 마음이 하나로 모이는 것이 느껴집니다.
라오스, 후어이꾹, 난 집회 소식  | 김귀연
2월 4일부터 8일까지는 라오스와 태국의 후어이꾹, 난에서 동시에 온라인 및 대면 집회를 가졌습니다. 이 집회는 원래 라오스 사람들을 위해 마련된 집회였는데 후어이꾹의 이 형제와 부아의 옹앗 형제*의 요청으로 두 곳이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집회는 라오스에서 진행하는 첫 대면 집회였기에 약 한 달 전부터 형제자매들과 의논을 해 왔습니다. 그러나 사전 준비를 많이 하고 출발했는데도 막상 국경을 넘으려니 예기치 못한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라오스 입국을 위해서는 비자 외에 여러 조건을 갖추어야 한다는 것을 몰랐던 것입니다. 그래서 결국 차를 돌려 후어이꾹으로 가게 되었습니다. 나중에 난의 마누 형제는 태국과 라오스 사이에 얽힌 역사에 대한 여러 이야기를 들려주며 현재 라오스의 정세를 생각하면 태국 형제자매들이 국경을 넘어 라오스에 가서 집회를 진
정회원으로 가입하시면 전체기사와 사진(동영상)을 보실수 있습니다.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