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2021.10> 상상조차 하지 못했던 일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상상조차 하지 못했던 일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 라틴아메리카 소식
차진명 | 멕시코
 팬데믹으로 인해 우리가 익숙하게 해 오던 교제 모임과 전도 활동이 중단된 지 1년 반의 시간이 지났습니다. 이러한 어려운 상황에서도 라틴아메리카 지역의 많은 형제자매들은 복음을 전하기 위한 방법을 다각도로 모색해 왔습니다. 이로 인해 온라인으로 전도집회와 교제 모임을 진행할 수 있었고, 생각지도 못했던 여러 지역에 복음이 전해지는 일들이 있었습니다. 최근에는 코로나바이러스 상황이 심각하지 않은 몇몇 지역에서 대면 집회가 다시 진행되었습니다.
5월 과테말라 페텐 집회
 과테말라 수도 과테말라시티에서 480km 정도 떨어져 있는 페텐 지역에는 오래전에 구원받은 형제자매들이 여러 명 있습니다. 그중 한 명이 앙헬 고메즈 형제입니다. 앙헬 형제는 팬데믹이 시작되면서 복음을 전하기 위해 혼자서 나름대로 노력하고 있었습니다. 과테말라시티에 형제자매들이 많이 있지만 서로 교류한 지 오랜 시간이 지나 도움을 주고받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엘살바도르의 후안 메히아 형제와 과테말라시티의 카를로스 산타이 형제에게 앙헬 형제를 한번 방문해 보는 것이 좋겠다고 제안했습니다. 앙헬 형제에게 교제가 필요했고, 또 전도를 하려는 마음이 컸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해서 과테말라시티와 엘살바도르의 여러 형제자매들이 페텐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페텐 형제자매들과 함께 교제를 가지려는 목적으로 방문한 것이었지만, 교제를 가진 후에는 페텐에서 대면 집회를 진행해 보자는 계획까지 세우게 되었습니다. 집회를 크게 열어야 할 것 같아 선교사들과도 의논을 하며 엘살바도르, 과테말라 형제자매들과 함께 페텐 집회를 구체적으로 준비했습니다.
 그때까지 라틴아메리카 형제자매들은 직접 집회를 준비해 본 적이 없었습니다. 항상 선교사들을 돕기만 했었는데, 지난 5월에 열린 이 페텐 집회는 라틴아메리카 형제자매들이 처음으로 직접 준비한 집회가 되었습니다. 어려움도 많았지만 마지막에는 열 명이 넘는 사람들이 거듭났고, 순조롭게 집회를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이 일을 계기로 라틴아메리카 형제자매들은 그다음 집회를 계획하게 되었습니다. 
6월 온두라스 마풀라카 집회
 두 번째 집회는 6월 초에 온두라스에 있는 마풀라카 지역에서 열렸습니다. 후안 메히아 형제가 친척에게 복음을 전하기 위해 마풀라카에 갔고, 그 일을 계기로 후안 형제의 조카 레베카 레예스 씨가 온라인 집회에 참석해 민수기 21장 말씀에서 구원받았습니다. 후안 형제는 이 소식을 전하며, 이 지역에서 집회를 계속하면 좋겠다는 바람도 함께 이야기했습니다. 그렇게 마풀라카에서 집회를 하면 좋겠다는 형제자매들의 의견이 모였고, 그곳에서 대면 집회를 열기로 했습니다.
 그 후 몇몇 형제자매들은 집회를 준비하기 위해 마풀라카로 갔습니다. 그런데 넘치는 의욕을 가지고 그곳을 찾았던 형제자매들은 생각지도 못한 상황을 맞게 되었습니다. 집회를 열 만한 마땅한 장소가 없었던 것입니다. 호텔들을 찾아다니고, 식당을 비롯한 여러 장소도 물색해 보고, 큰 집이 있는지도 알아보았지만 적당한 곳을 찾을 수 없었습니다. 마풀라카의 뜨거운 태양 아래에서 집회 장소를 찾기 위해 오랜 시간을 걸었던 형제자매들은 낙담하고 지쳐서 잠시 휴식을 취하기 위해 레베카 자매의 집으로 갔습니다.
 어쩌면 집회를 치르지 못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에 의지가 꺾여갈 즈음, 기대하지 못했던 상황을 맞게 되었습니다. 그 마을에 있는 교회의 목사 호세 마르틴 씨가 레베카 자매의 집으로 찾아와 마실
정회원으로 가입하시면 전체기사와 사진(동영상)을 보실수 있습니다.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