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형제자매들에게는 작년과 같이 유기농 먹거리 꾸러미가 각 집으로 배송되었는데, 고대 밀 천연 발효 빵과 소시지, 치즈, 육포, 토마토 주스 등 6일 동안 성경탐구모임에 참석하며 먹을 식사와 간식거리가 넉넉히 담겨 있었다. 성찬식을 위한 무교병과 포도주도 같이 담겼다. 북미 지역에서는 중고등학생과 성인 등록자들에게 발효 빵과 그래놀라, 말린 과일, 견과류, 사탕, 육포, 녹차 등이 제공되었다. 미국의 뉴욕이나 LA, 캐나다의 토론토, 밴쿠버, 캘거리와 같이 형제자매들이 많이 살고 있는 지역은 각자가 정해진 장소에서 먹거리를 찾아가도록 했고, 그 외 다른 지역은 집집마다 배송되었다. 배송 중 상할 우려가 있는 빵은 다른 음식으로 대체되었다.
매해 여름 성경탐구모임 때마다 전국 각 지역, 전 세계 각 나라에서 모인 형제자매들은 대규모 식사 준비를 위해 구슬땀을 흘리며 음식을 조리하고, 배식하고, 설거지하고, 뒷정리하는 일을 해 왔다. 이는 성경탐구모임 때 진행되는 일 중 비중이 매우 큰 일이자 큰 교제의 시간이었다. 비록 이번에도 그렇게 모여서 분주하고 뜨거운 시간을 함께 보내지는 못하지만, 먹거리를 준비한 형제자매들은 각 가정에서 유기농 음식을 나누며 또 다른 모습의 교제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정성을 다했다.
성경탐구모임 주제성구와 부제성구를 중심으로 선정된 8편의 설교를 담은 강연집도 배포되었다. 성경탐구모임 2주 전부터는 이번에 진행될 설교와 성경적 담화의 주제 중 하나인 ‘천국과 하나님 나라’와 관련된 설교 다섯 편을 듣고 책을 읽으며 미리 공부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이번에는 강연집 외에도 예수님의 사랑에 대한 내용의 성경 구절을 엮은 암송 카드와 암송 책자가 함께 배송되었다.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에게 이렇게 나타난 바 되었으니>라는 제목의 암송 카드와 책자는 ‘죄’, ‘믿음’, ‘예수’, ‘예수 그리스도의 죽음’, ‘그리스도의 보혈을 통한 대속’을 주제로 특별히 선정된 구절들로 구성되었다. 이 구절들을 암송하면서 스스로를 돌아보고 암울한 시대에 자녀를 포함해 주위 사람들에게 내 입을 벌려 복음을 전하자는 뜻에서 제작된 것이다. 북미 지역과 유럽 지역 형제자매들에게도 성경탐구모임 기간에 맞추어 강연집과 암송 카드, 책자가 배송되었다.
최소 인원으로 최선을 다했던 6일 _ 방송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가 시행되면서 안성 세계 선교센터 방송실에서는 방역 기준에 맞추어 최소한의 인력으로 성경탐구모임을 진행해야 했다. 스태프들은 최소 인원으로 최대 효과를 내자는 생각으로 분야별로 한 명씩 책임을 맡아 밤낮없이 일했다.
세 번째로 치러지는 온라인 성경탐구모임이기에 무대 구성, 카메라와 마이크 등 방송 장비, 조명 등은 이미 형제자매들이 화면을 시청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준
정회원으로 가입하시면 전체기사와 사진(동영상)을 보실수 있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