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2021.09>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 설교와 성경적 담화
 성경탐구모임 기간 동안 저녁 시간에는 주제성구에 맞추어 선정된 유병언 회장님의 성경 강연이 상영되었다. 그리고 낮 시간에는 오경석, 이은우, 전현식, 정경화, 차덕준, 최병국 여섯 명의 강사들이 진행한 다섯 번의 성경적 담화가 전 세계로 생중계되었다.
 성경탐구모임 첫날, 주제성구 강연인 마태복음 6장 강해가 진행되었다. 예수께서는 아브라함의 자손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오랫동안 메시야를 기다려 온 유대인들에게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33절 라고 말씀하셨다. 하나님 나라보다 사람의 의가, 하늘의 것보다는 땅에 있는 것이 먼저 필요해 보이지만, 예수께서는 영혼의 소중함을 가르쳐 주시면서 “너희를 위하여 보물을 하늘에 쌓아 두라” 20절 하시며 하나님의 나라와 하나님의 의를 먼저 구하라고 하셨다.
 우리에게는 먼저 하나님 나라를 내 마음에 받아들여야 하는 책임이 있고, 세상에 살아가는 동안 하나님 나라에 내가 존재한다는 사실을 확인하고 살아가는 것이 필요하다. 그렇게 살아갈 때, 내일의 염려가 있더라도 주인 되신 하나님께서 그 염려에 함께해 주실 것이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라는 말씀은 우리가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면 하나님께서 우리 뒤에서 우리 일을 밀어 주신다는 약속이라는 것을 강조하며 첫날 강연이 마무리되었다.
 둘째 날 낮에는 성경탐구모임의 주제성구와 부제성구의 의미를 깊이 있게 상고하는 첫 번째 성경적 담화 시간이 있었다. 예수께서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하신 것은 하나님 나라의 백성을 만드는 역사가 먼저 있어야 할 것을 말씀하신 내용이었다. 예수께서 승천하신 후 이 땅에 성령이 오시고 하나님 나라의 백성들이 만들어져 가는 일이 시작되었는데, 그것을 사도 바울은 “하나님이 자기 피로 사신 교회” 행 20:28 라고 했다. 이 교회 시대가 끝나면 7년 대환난 후에 이스라엘 민족이 소망하던 천국, 곧 천 년의 왕국이 펼쳐질 것이다. 하나님 나라의 백성들은 예수님의 몸과 같은 신령한 몸으로 변화를 받아 그 나라에 들어갈 것이고, 천 년이 지났을 때 그들에게 영원한 하늘나라가 주어질 것이라는 역사의 순서를 알 수 있었다.
 예수께서는 기도할 때 이방인과 같이 중언부언 하지 말라고 하시며 너희에게 있어야 할 것을 하나님께서는 구하기 전에 아신다고 말씀하셨다. 마 6:8 참조 누가복음에는 하나님께서 구하는 자에게 성령을 주시지 않겠느냐 하신 말씀이 기록되었다. 11:13 참조 그리고 제자들에게 “그러므로 너희는 이렇게 기도
정회원으로 가입하시면 전체기사와 사진(동영상)을 보실수 있습니다.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