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2021.04> 신령한 젖으로 키워 가시는 성령의 역사하심을 보며

신령한 젖으로 키워 가시는 성령의 역사하심을 보며
- 토고 소식
이은우 | 가나
똑플레 지역 모임 이야기
 똑플레 지역 모임은 토고에 있는 여덟 개의 지역 모임 중 하나입니다. 지난 2018년 초에 토고 국적의 한 청년이 가나 아크라에서 있었던 ‘성경은 사실이다’ 집회에 참석한 후, 토고의 기독교인들이 주로 참여하는 SNS에 토고 팔리메에서 열리는 ‘성경은 사실이다’ 집회를 광고했습니다. 그 집회에 당시 로메 국립대학교 학생이던 피오보 다니엘 형제*가 친구인 위즈덤**과 동생 엘리와 함께 참석했다가 구원받았고, 그것을 계기로 똑플레에 모임이 생겨났습니다.
 다니엘 형제는 구원받은 후에 목회자인 자신의 부모님과 많은 사람들을 집회에 초대하기 시작했습니다. 가족들이 운영하는 기도원 관리 가옥에 머물면서 기도원을 방문하는 교인들에게 ‘당신은 기도만 열심히 하면 하나님 나라에 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까?’, ‘오늘 밤 예수님이 다시 오신다면 과연 들림 받을 자신이 있습니까?’ 하고 질문하며 다가갔고, 이렇게 세 형제가 합심하여 구원에 확신이 없는 사람들을 아크라에서 열리는 우리 집회에 참석하도록 연결해 주었습니다.
 그로 인해 구원받는 사람들이 점점 늘었습니다. 그런데 똑플레 지역 모임이 활성화되기 시작할 즈음, 그 기도원 예배당의 담임 목사로 있던 다니엘 형제의 삼촌이 조카의 행동을 문제 삼았습니다. 그리고 다니엘은 물론 함께 기도원
정회원으로 가입하시면 전체기사와 사진(동영상)을 보실수 있습니다.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