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2021.02> 우리가 받은 하나님의 복이 자녀들에게도 연결될 수 있도록

- 해외 교회학교 소식
 지난여름 처음으로 열린 온라인 성경탐구모임 때에 한국 시간에 맞추어 90여 명의 해외 거주 어린이들과 학생들이 한국 교회학교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이번 겨울에는 교회학교 운영이 가능한 나라들에서 자체적으로 온라인 수업을 진행했다. 한국과 같이 화상 회의 프로그램을 통해 수업을 진행했고, 각 언어로 번역된 네 편의 성경 공부 영상과 특별 영상을 시청했다. 온라인 모임에 익숙해지고 있는 요즘, 세계 각 나라 교회학교에서 같은 기간에 같은 주제로 성경을 공부했다는 것은 의미 있는 일이다.
 미국과 캐나다, 멕시코와 중남미, 그리고 유럽의 교회학교에서 이번 성경탐구모임 기간 동안 어떻게 수업을 진행했는지 소식을 전해 왔다.
미국과 캐나다 교회학교  | 김현정(Marian Kim, 캐나다) 
 미국과 캐나다의 교회학교 소식을 전해 드리겠습니다. 다른 지역 교사들도 마찬가지겠지만, 저희들은 이번 수업을 준비하고 진행하는 데 두렵고 떨리는 마음으로 임했습니다. 준비 기간이 너무 짧아 아이들에게 수업 내용을 설명하기에 부족함이 있지 않을까 걱정이 많았는데, 아이들이 즐거워하며 적극적으로 참여해 정말 감사했습니다.
 아이들은 방송 수업으로 이스라엘의 여정과 절기를 공부했고, 건강과 모임 터전에 대한 특별 영상을 보았습니다. 여정과 절기 수업 영상은 한국 교사들이 만든 것을 영어로 번역, 더빙해서 사용했습니다. 온라인 수업은 두 번 진행했는데, 동부와 서부 간에 시차가 있어 동부 시간으로 오후 4시, 서부 시간으로 오후 1시에 수업을 시작했습니다. 수업은 아이들이 방송 수업 영상을 보고 해 온 숙제를 바탕으로 화상 회의 프로그램을 통해 진행했습니다.
 
정회원으로 가입하시면 전체기사와 사진(동영상)을 보실수 있습니다.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