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2012.04> 하나님의 힘으로 전한 <꿈 같은 사랑>

최정옥 | 대전
저는 1983년 여름, 46살에 구원받았습니다. 당시 저는 절에 열심히 다니며 무릎이 벗겨지도록 불상 앞에 절을 하던 사람이었습니다. 그런데 동생이 먼저 구원받고 저에게 복음을 전했습니다. 교회에 가자고 해도 ‘너나 천국에 가라.’며 듣지 않았는데, 어머니가 유방암에 걸리셔서 그 병을 낫게 하자는 취지로 교회에 다니게 되었습니다. 당시 어머니, 아버지는 모두 구원받은 상태이셨고, 동생이 저에게 엄마가 병이 나으려면 제가 구원받아야 된다고 말했습니다. 당시 살림살이가 어려워서 경제적으로 지원을 못해드려 마음이 아팠는데 구원받으면 병이 나을 것이라고 하니 마음이 움직였습니다. 어느 교회에 가서 물어 보았더니, 하나님은 그런 기적을 이루실 수도 있다고, 그런 기적이 일어나기도 한다고 하여 어머니를 위해 그것 하나 못하랴 싶어 말씀을 듣기로 결심했습니다.
동생에게 전화를 했더니 수양회에 참석하자고 하였습니다. 동생은 저희 온 가족의 수양회 참가 등록을 해 둔 상태였고 이불을 가져다가 자리도 마련해 주었습니다. 그렇게 사흘을 들었는데 도저히 더 이상 듣지 못하겠기에 가겠다고 하고는 딸을 데리러 서울 교회로 와버렸습니다. 그런데 서울 교회에서 또래 아이들과 함께 모여 말씀을 듣고 있던 딸이 자기는 말씀을 더 들어야겠다고, 자기는 죄가 많아서 못 가겠다고 했습니다. 그렇게 딸이 저를 붙잡아 놓았지요.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저는 다시 수양회장으로 가서 말씀을 들었습니다. 사람들은 이것도 죄, 저것도 죄 하며 죄가 많다고 하는데 저는 아무리 생각해도 죄가 없었습니다. 열심히 살았고, 남에게 못할 짓 안 하고, 동생들에게도 나 안 먹고 도와 주며 살아왔는데 내가 무슨 죄가 있는가 싶었습니다.
그런데 마지막 날 동생이 제 옆에 오더니, “언니, 절에 가서 절 했지? 애들도 데리고 가서 절하게 하고. 그런데 절한 것도 죄야. 우상숭배하지 말라고 하셨거든. 하나님께서 심판하시는데, 지글지글 끓는 유황불 속에다 던진다고 했어. 그러면 언니도 던져지고 애들도 던져지고 다 지옥에 가.” 하는데 정신이 번쩍 났습니다. 저는 지옥에 가도 괜찮은데 아이들은 지옥에 가면 안 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언니가 애들을 끌고 다녔기 때문에 애들도 하나님 앞에 같이 죄를 지은 거야.”“내가 그럼 어떻게 해야 되니?”“언니, 빌어. 마음으로 간절히 빌어. 여태껏 죄 없다고 했는데 그것이 죄야. 그 죄를 용서해 달라고 빌어.”그 날 저녁 걱정이 되어 한숨도 자지 못했습니다. 이불을 뒤집어쓰고 기도했습니다. “주님, 하나님 아버지, 이것이 죄라니 어떻게 하면 좋습니까? 우리 딸, 아들 지옥 가면 안 되니까 천국 가게 해 주세요. 죄 용서해 주세요.” 하고 울면서 계속 용서해달라고 빌었습니다.
다음 날 아침 일어나자마자 목사님이 설교하시는 곳으로 갔습니다. 아침 일찍 설교를 듣는데 무슨 말인지 잘 이해할 수 없었습니다. 설교가 끝나고 구원받은 언니에게 가서 어떻게 해야 구원받는지 물었더니 사람들이 모여 서로 이야기를 나누고 있는 곳에 가서 이야기를 들으라고, 듣다 보면 해결될 수도 있다고 했습니다. 가서 듣다 보니 사람들이 자기는 죄가 많다며, 이런 죄 저런 죄를 계속 이야기했습니다. 무슨 죄가 저렇게 많은가 싶어 듣고 있었는데, 옆에서 저를 지켜보던 한 자매님이 구원받았는지를 물어왔습니다. 못 받았다고 하니, 왜 그러고 앉아 있냐며 “예수님이 이 땅에 왜 오셨어요?”라고 물어왔습니다.
“아, 예수님? 어.... 예수님은 세상 여러 사람 죄를 가지고 가기 위해서 이 땅에 오셔서 십자가에 못 박혀 돌아가셨지요.” “그러면 당신은 세상 사람 중 하나가 아니에요?”“네? 저요? 어머나! 나도 세상 사람 중에 하나죠. 내 죄라고 남겨놓았겠어. 어머나! 하나님이 다 가져가셨네!” 하고는 무척 감사해서 하늘에 대고 절을 꾸벅꾸벅 했습니다. “아버지, 감사합니다. 아이고, 내 죄 다 가지고 가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이고, 이제 내 죄 없습니다.”하며 얼마나 팔팔 뛰어다녔는지 모릅니다. 그 뒤로 구원받은 구절 없이 구원받았다는 것 때문에 조금 헤매기도 했지만, 주님의
정회원으로 가입하시면 전체기사와 사진(동영상)을 보실수 있습니다.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