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식 | 미국
저는 뉴욕에 사는 임영식입니다.대학교 태권도 선수로 활약하던 중 심한 스트레스로 인해 1975년 1월에 시력을 잃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만약 제가 시각 장애인이 되지 않았더라면 하나님을 만날 기회조차 오지 않았을 것이기에 저는 제 모습을 항상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정말 귀하고 귀한 이 구원이 저에게까지 오게 되어 저는 제가 참 운이 좋은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복음을 전해 주신 하나님께 감사 드리며 저는 기회만 되면 주변 사람들에게 예수님을 증거하고 있습니다.
저는 1981년 7월 2일 아침에 죄 사함을 받고 영원한 생명의 구원을 받았습니다. 하나님을 만나게 된 동기부터 시작해서 제 이야기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겁 없던 학창시절제 이야기를 하자면 꿈을 실현하기 위해 겁 없이 달음질했던 학창시절을 빼 놓을 수 없습니다. 저는 학창시절 축구를 했는데 그만두자 선배들의 구타가 이어졌습니다. 맞고 살 수는 없다는 생각과 앙갚음을 해야겠다는 생각으로 태권도를 배웠고 악착같이 하니 실력이 붙어 경북 대표로 전국 체전에도 나갔습니다.
이렇게 태권도를 하면서 잊을 수 없는 많은 일들이 있었는데 그중 한두 가지만 이야기해 보겠습니다.고등학교 3학년 때 경상북도 실내 체육관 완공 기념식이 있었습니다. 각 중고등학교의 학생들이 체육관에 모였고 저는 저희 학교 학생들의 인솔자가 되어 체육 선생님과 함께 참석했습니다. 자리를 배정받아 앉았는데, 잠깐 자리를 비운 사이 다른 학교 학생이 저희 자리를 차지하고 앉았습니다. 자리를 비워 달라고 하자 험악한 말이 돌아왔고 시비가 붙었습니다.
학교 인솔자로서 온 저는 다른 학교 학생에게 쫓겨난다는 것이 자존심에 허락되지 않았고 그렇게 시작된 싸움은 거의 패싸움이 될 듯한 분위기였습니다. 이러면 안 되겠다 싶어 상대 학교 학생들에게 대표를 뽑아 싸우자고 하였습니다. 그랬더니 1미터 80센티가 넘는 장신의 학생이 나와 겁이 좀 났지만 피할 수는 없었습니다. 자기보다 작은 저를 얕잡아 보았던 상대 학생이 제게 머리를 들이미는 순간 제 주먹이 나갔고 그 학생은 나가떨어졌습니다. 순간 저는 그 학생이 죽은 줄 알고 도망가려고 했는데 상대 학교 학생들이 뭇매를 가하기 시작했습니다. 계속 맞을 수는 없어 도망다니다가 3층 높이 건물 옥상에서 무작정 아래로 뛰어내렸습니다. 이 사건은 저희 체육 선생님의 중재로, 상대 학생들과 악수를 나누며 일단락되었습니다.
또 제가 고등학교 2학년 때의 일입니다. 선도부장이 되어 정문에서 학생들의 복장을 검사하였는데, 어떤 사람이 양복을 입고 옆구리에 가방을 끼고 오는데 전혀 학생 같지 않았습니다. 그 사람을 붙잡고 보니 명찰도 없고 학교 배지도 없었습니다. “나 모르나? 너 그러다 맞는다.” 하던 그 사람은, 알고 보니 학교 선생님들도 감당하지 못해 졸업장은 줄 테니 학교에는 나오지 말라고 할 정도로 골칫거리였던 3학년 선배였습니다. 그는 낮에 딱히 할 일이 없어서 학교에 나와 시간을 보내려던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그런 사람일지라도 복장과 규율을 어겼는데 벌도 주지 않고 학교에 들여보내면 교내 규율이 제대로 서지 않을 것 같아 저는 그를 보내주지 않겠다고 했고 그렇게 시비가 붙었습니다. 그 형이 저를 때리려는 순간 제 손과 발이 먼저 나갔고 상대방은 땅에 엎드러졌습니다. 그 일로 교장 선생님께 불려갔고 일주일 동안 정학을 시키겠다 하시기에, 교칙을 어긴 학생을 그대로 두어서는 안 된다, 하지만 내가 잘못한 것은 잘못한 것이니 그 벌은 받겠다, 그러나 정학은 받을 수 없다 하고는 나와버렸습니다.
다음날 학교에 갔더니 그 형이 친구 다섯 명을 데리고 저를 찾아와 자기 평생에 맞은 것이 처음이라며 저와 맞대결을 하고 싶다고 하였습니다. 그래서 방과 후에 옥상으로 올라갔습니다. 싸울 준비를 하고 서로를 노려보며 긴장된 순간이 지나갔습니다. 10분 정도 지나자 어느 순간 그 형이 눈을 밑으로 내리깔았고 순간 저는 제가 이겼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렇게 싸움 없이 그 형과 저는 승부를 냈고 그 후로는 오히려 친한 사이가 되었습니다.
이렇게 제게는 나쁜 길로 빠질 수 있는 기회가 참 많았지만 저는 스스로를 지
정회원으로 가입하시면 전체기사와 사진(동영상)을 보실수 있습니다. |
 |